*UI/UX는 직접 탭들 만져보면서 어느 탭에서 뭘 바꿀 수 있는지 확인
**실습 필요!
목차
'Google Ads의 이해 (1) 구글 애즈 리마케팅 / 전환 태그' 요약
'Google Ads의 이해 (3) 디스플레이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4) 유튜브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구글 애즈 리마케팅 태그
리마케팅 광고란?
리마케팅이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특정 액션을 한 유저의 기록을 수집하여 모수로 확보해두었다가 그 타깃에게 다시 리타게팅 하여 광고하는 것을 의미. 따라서 리마케팅 광고는 신규 관고보다 전환 성과가 대체적으로 우수,
리마케팅 설정 방법
리마케팅 태그 발급 및 적용 -> 리마케팅 목록 만들기 -> 캠페인에 리마케팅 타깃 추가
*이후 적용할 사이트의 HTML에 삽입. 본문 외 <head></head> 부근, 사이트 전체가 곧 리마케팅 태그!
리타게팅 태그 발급
리마케팅 발급은 구글 애즈 스패너 - 공유라이브러리 탭 - 잠재고객 관리자 - 잠재고객 소스 - Google Ads 태그에서 생성 가능
전환 액션 및 태그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전환 종류
비즈니스의 종류에 따라 확득하고자 하는 전환의 종류도 상이. 따라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전환 목표가 필요
예시)
고객 여정 퍼널에 따른 전환 최적화 설정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서는 운영 퍼널 단계별 타깃 모수 확보가 중요.
퍼널의 뒤로 갈수록 모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전환 최적화 기준은 1차 전환 혹은 1&2차 전환을 같이 최적화 기준으로 잡는 것을 추천.
구글 애즈 전환 액션 설정
1. 우상단 스패너 아이콘 클릭 -> 측정 탭의 전환 클릭
2. + 눌러서 전환 추가, 전환 유형은 웹사이트로
3. 카테고리 섹터에서 목표로 하는 전환과 가장 유사한 카테고리 선택, 이름 설정 가능
4. 전환을 기록할 횟수 설정
매회: 구매 등 모든 횟수가 중요할 때 / 1회: 가입, 구독 등 일회성 전환 일시
5. 전환 액션 설정
광고 클릭 후 전환, 광고 노출 후 조회 후 전환 추적 기간, 전원수 포함 (전환 최적화 학습 위해서는 필수 체크), 기여 모델 설정 (Default 값은 '마지막 클릭 Last Click')
*기여도 모델 (Attribution)
구글 전환 태그 설치
구글 애즈 내에서 태그 생성 후 스니펫을 복사 후 모든 페이지의 <head></head> 사이에 삽입
이미 gtag가 삽입되어있다면, gtag('config', AW-xxxxxxxx)행만 추가로 삽입
*스니펫은 작은 조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스니펫은 키워드에 대한 정보나 질문(quary)에 대한 대답을 보여주는 글을 의미합니다.
**크롬 앱 'Tag Assistant'를 통해 작동 확인 가능 (해당 사이트에 스니펫 삽입 후 새로고침 후 앱 눌러서 'enable')
관련 글 더 보기
'Google Ads의 이해 (1) 구글 애즈 리마케팅 / 전환 태그' 요약
'Google Ads의 이해 (3) 디스플레이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4) 유튜브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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