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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공부장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목차

'Google Ads의 이해 (1) 구글 애즈 리마케팅 / 전환 태그' 요약

'Google Ads의 이해 (2) 검색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3) 디스플레이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4) 유튜브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6) 쇼핑 광고' 요약


 

App 광고 Overview

 

모바일 앱 마케팅의 원리

 

딥링크 (Deep Link)의 개념

웹에서는 이탈로 간주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방문이 앱에서는 필수 관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방문 후 앱 실행까지를 추천하기 위한 것이 딥링크.

 

딥링크의 종류

 

모바일 앱 마케팅 광고 지표

 

App Campaign?

구글애즈워즈의 사례와 같이 UAC > 앱 캠페인으로 통합 및 리브랜딩

 

구글 앱 캠페인 운영 원리

AC는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 운영으로 구글 애즈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인벤토리를 타기팅하면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해 나가는 자동화 캠페인

 

앱 캠페인 소재의 종류 및 노출 영역

앱 캠페인에서 소재는 텍스트, 영상, 이미지 소재 모두 활용 가능하며, 가능한 다양한 소재 활용을 적극 권장.

앱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은 구글 플레이부터 유튜브, 구글 검색, 각종 앱 내에 Admob 지면까지 다양.

 

앱 캠페인 평균 CPI 성과 비교

UAC가 낮은 단가로 설치를 유도하는 모습

 

앱 캠페인에서 마케터가 결정하는 영역

 

앱 캠페인 운영 시 소재 세팅

머신에게 가능한 많은 소재를 줘 최적화를 용이하게.

앱 캠페인 운영 시 소재 세팅 Tip

 

Text

1. 텍스트는 모바일을 고려하여 간결하게.

2. 메시지를 입력할 때는 4개의 슬롯을 충분히 활용하여 다양한 소구 포인트를 담을 것.

3. 머신이 메시지를 조합하여 운영한다는 점을 고려. 연결성 있고 관련성 높은 메시지로 구성.

 

이미지 소재

가급적 다양한 사이즈로 최대 20개.

 

영상 소재

1. 실재 앱이나 게임을 이용하는 데모 화면 위주로

2. 앱 광고용 영상은 초반 몰입을 위한 장치를 추가하고 유저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강조

3. 초반부에 브랜드를 노출하여 광고 상기도를 높일 것.

4. 영상의 길이는 6초와 15-30초를 추천

5. 영상 포맷은 가로형, 세로형, 정사각형 다양한 포맷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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