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공부장

'Google 마케팅 실전' 요약

목차

'Google Marketing Overview' 요약

'각 마케터 종류 별 프레임워크' 요약

'Google 마케팅 실전' 요약

 


Full Funnel 마케팅 설계하기

 

구글애즈 캠페인 단계 별 전략

 

 

획득 단계에서의 구글 캠페인

 

 

활동 단계에서의 구글 캠페인

 

 

유지 단계에서의 구글 캠페인

윗단 퍼널에서 획득한 모수를 바탕으로 리마케팅 목록 생성.

리타겟팅 캠페인 중심으로 광고 운영을 통해 잠재고객의 재방문 및 전환 유도.

 

 

추전 단계에서의 구글 캠페인

 

구글 캠페인 최적화 Tip

 

1. 기본적으로 광고의 KPI를 확실하게 정한 뒤에 캠페인을 설계할 것.

2. 입찰: 입찰 전략은 초기에는 학습과 상관관계가 적은 수동 CPC > 향상된 CPC > 타겟 CPA 순서로 캠페인을 최적화 시켜 나가고, 머신러닝을 고려 소폭 조정.

3. 타켓팅: 타겟팅은 기본적으로 데이터 기반으로 다양하게 타겟팅을 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우리 비즈니스에 맞는 유저를 찾아나가면서 유사도를 높여갈 것.

4. 예산 : 머신러닝 기반의 캠페인의 경우 효과적인 머신러닝을 위해 Target CPA 대비 최소 10배 - 20배의 일 예산을 갖출 것

5. 광고 소재 : 광고 소재는 다양한 사이즈와 유형을 활용하되, 소재 효율 기반으로 최적화. 특히 유튜브 캠페인은 모바일향의 소재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

 

 

구글 캠페인 트러블 슈팅

 

 

 

 

 

 

 

 

 

Google 검색 광고 총 정리

 

 

디스플레이 캠페인 총 정리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3 요소

이미지와 반응형 광고를 효율적으로 이용.

 

머신러닝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최적화 볼륨 확장

 

 

 

YouTube 광고 총 정리

 

 

 

------------------------------------------

 

이상 거의 모든 내용을 패캠 ppt에서 따와서 정리한 공부장의 구글 애즈 파트가 끝났다.

굳이 오프라인 측면이 필요없다면 

www.boostcourse.org/dm214

 

한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

부스트코스 무료 강의

www.boostcourse.org

의 무료 마케팅 코스도 온라인 컨텐츠의 질로만 본다면 결코 밀리지 않는다. 오히려 더 좋은 강의도 있다.

 

또한 내용이 생각보다 딱딱하므로 넷플릭스 구독자라면 '소셜딜레마'를 보고 오면 좋다. 아주 스무스하게 이해된다.

www.netflix.com/kr/title/81254224

 

소셜 딜레마 | Netflix 공식 사이트

중독과 가짜 뉴스에 시달리는 현대사회. 실리콘 밸리 전문가들이 용기 내어 경고한다. 자신들의 창조물, 소셜 미디어를 주의하라고.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결합한 영화.

www.netflix.com


관련 포스팅 더 보기

'Google Marketing Overview' 요약

'각 마케터 종류 별 프레임워크' 요약

'Google 마케팅 실전'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