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공부장

'Google Ads의 이해 (6) 쇼핑 광고' 요약

목차

'Google Ads의 이해 (1) 구글 애즈 리마케팅 / 전환 태그' 요약

'Google Ads의 이해 (2) 검색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3) 디스플레이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4) 유튜브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6) 쇼핑 광고' 요약

 


쇼핑 광고 Overview

 

구글 쇼핑 광고

PC

가장 최근에 런칭된 구글 광고.

쇼핑 광고는 이미지에 기반한 상품 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구글 검색 메인 상단과 별도의 쇼핑 탭 내에 노출되는 광고

 

PC는 최상단에 기본 5개, 확장 시 최대 30개 노출. 우측에는 최대 9개 노출

모바일의 경우 최상단에 기본 2개가 노출. 확장 시 최대 30개 노출

모바일

 

구글 쇼핑 광고의 운영 방식

GMC에 쇼핑피드 등록 후 등록된 상품 정보를 구글 애즈로 불러와 쇼핑광고 운영.

 

피드 예시

 

구글 쇼핑 광고의 효과

 

옆으로 넘겨볼 수 있는 형태의 슬라이드 광고로 여러 상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고, 특히 첫 화면에 나타나는 2개 지면은 더 높은 CTR 성과를 보임.

명확한 상품 이미지와 쇼핑에 꼭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사이트로 유입 시킬 수 있음.

 

구글 쇼핑 광고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관련 글 더 보기

 

'Google Ads의 이해 (1) 구글 애즈 리마케팅 / 전환 태그' 요약

'Google Ads의 이해 (2) 검색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3) 디스플레이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4) 유튜브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5) App 광고' 요약

'Google Ads의 이해 (6) 쇼핑 광고' 요약